OTN뉴스
> 종합뉴스 > 소상공인·기업
<우리동네 CEO – 1> 창원시 추디자인 토탈인테리어 추종건 대표단순히 금액만 저렴한 업체, 꼼꼼한 시공방향을 살펴보아야.
김기연 기자  |  giyeon19@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5.31  07:32:11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 추디자인 추대표의 시공모습

똑똑한 소비자들은 쇼핑의 기준을 한가지로 잡지 않는다.

특히 인테리어는 무조건 싸다고해서, 반대로 비싸다고해서? 큰 업체라서, 유명해서 등등의 이유로의 선택은 후회의 지름길.

업체 선정 중 가장 필요한건 나에게 맞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다.

나에게 맞는 업체란 소통이 원활한 업체이여야 하며, 또한 소통이 많을수록 공사하자의 확률은 적어지기 때문이다.

매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인테리어·설비 관련 소비자 피해예방을 위해 한국소비자원의 조언에서도 ‘단순히 비용이 저렴한 사업자보다는 평판이 좋거나 문제 발생 시 소통·접근성이 용이한 인근 사업자를 통해 공사를 진행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항목을 볼수 있다.

 

인테리어 관련 우리동네 CEO, 경남 창원에 위치한 추디자인 토탈인테리어 추종건 대표를 만나 보았다.

   
▲ 추디자인 추대표의 감독병 시절

▼인테리어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꿈 많던 캠퍼스시절 건축과를 다니다가 군대를 가게되었다. 처음엔 취사병으로 들어갔으나 공사감독병이 부족하여 뽑는 과정에서 발탁이 되었고, 집채교육을 수료 후 사수와 아파트공사를 시작으로 남들보다 빠르게 공사감독을 맡게 되었다.”

 

▼공사감독이라면 사회로 치면 공사감리인데.

“아시겠지만 군대란 곳이 철저한 원칙으로 이루어 진다. 너무 원칙적인 성격이 반영되었던 것같아. 지금 생각하면 일찍 감독을 경험하며 아버지뻘 되는 어르신들과의 다툼이 죄송하지만, 지금의 융통성과 사회성을 키웠던 시기였다.”

 

▼군대에서는 어떤 공사를 하는지.

“영외 군인가족들이 머무는 아파트 신축, 취사장 신축, 독신자 숙소 신축, 사단신병교육대 간부숙소 개보수공사, 사단교회 신축, 정비대 유류분리시설 등등의 공사를 맡아서 시공했다. 적성에 맞았던지 포상휴가도 많이 나오고, 전역할때는 상사들의 신중한 공사관 직업군인 전환 권유에 망설였지만 그땐 아직 친구들이 좋았던 시기였다.”

 

▼군대에서 공사보직이 사회생활에 미친 영향은.

“어릴때부터 사장이 될 상이라는 소리를 많이 들었다. ‘잘하는 것도 없는데 내가 무슨 사장이 되나’하며 어린 웃음을 흘렸다. 또 한 스님의 ‘자네는 건축쪽으로 가면 대성하겠네’라는 말씀에도 대수롭지않게 직장생활으로 사회 초년생의 첫 발걸음을 시작했다. 그땐 ‘군대 나오면 군대방향으로 오줌도 안싼다’는 말이 더 다가왔었던가 보다.

그런데 몇년도 지나지 않은 시점에 직장생활에 흥미도 없어지고, 하루하루가 무료하게 느껴지며 예전 어른들의 말씀이 떠올랐고 그때부터 이길을 걷기로 결심하였다.

군대에서 익혔던 원칙과 하자부분이 실제적으로는 나를 피곤하게 했었다. 그러나 그런 철저하고 꼼꼼한 시공이 고객의 입장에선 큰 만족으로 전해지며, 공사가 끝나면 ‘먼저 신경써주셔서 감사하다’며 소개가 많이 들어왔다. 군대에서의 원칙과 일찍 깨달을 수 있었던 어른들과의 소통이 개인사업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된 케이스라 생각한다.”

 

▼공사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고객과의 소통이다.

인테리어는 인테리어 업체만 잘한다고 모든 고객이 만족해 하는게 아니다.

사람마다 취향이 틀리고 감각도 틀리기 때문에 인테리어는 끊임없이 고객과 소통하며 고객과 함께 만들어 나갈수록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진다.”

 

▼인테리어 업체를 찾는 사람들에게 알려줄 팁이 있다면.

“단순히 금액만 저렴하다고 맡겨 후회하는 분들을 많이 접한다. 나와 내 가족, 내 직원, 또는 내 고객들이 머물러야 하는 공간이므로, 넉넉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소통이 원활할수 있는 인근사업자를 통해 정확한 내역서와 시공방향을 꼼꼼히 따져 보는것이 현명하다.”

 

▼끝으로 더 전하고 싶은 말은.

“적어도 경남에서는 인테리어 라고 하면 추디자인을 꼽을수 있도록 작은것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일만 잘하는 추디자인이 아닌 좋은일 슬픈일을 지역주민, 직원들과도 항상 나눌 수 있는 업체로 성장시킬 것이다.

또한 지역 소외된 곳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다. 당장이 어려워 불편하게 사시는 분들을 무료로 방문하여 수리를 해드리기 위해 뜻이 맞는 사람들의 모임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웃을수 있는 그런 사회는 우리가 만들어 갈수 있다고 생각한다.”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에 위치한 ‘추디자인 토탈인테리어’ 추종건 대표는 가장 중요시하는 원칙과 소신,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최근 홈페이지를 개설하였다.

기타 자세한 정보는 ‘창원 추디자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수 있다.

 

소상공인이 경제에 기여하는 기여도는 대기업못지 않게 크다.

경제를 활성화 시키면서 동시에 대기업만큼의 일자리를 창출하기때문이다.

선진국의 경우는 수출이 부진할 경우에도 국내적인 타격을 최소화하고 내수시장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활성화에 큰 비중을 둔 정책들을 실행중에 있다.

우리는 한사람 한사람의 힘이 모여 발휘할수 있는 변화의 큰 힘을 알고있다.

이는 작은 변화와 작은 관심으로 실제 우리경제를 키우는 또 하나의 발걸음이 될 수 있다.

우리와 가까운 곳에 내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내 이웃과 소통하며 서로 도와가는 소상공인들이 있다.

‘우리동네 CEO 프로젝트’의 시작은 그들의 이야기를 담아 탄탄한 기본 지역사회를 다져가는 발걸음에 동참하기 위함이다.

김기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사 : 대전광역시 대덕구 대전로1392번길 12(읍내동)  |  연락처 : 010-3450-7232  |  등록번호 : 대전 아 00242  |  발행·편집인 : 임헌선
대전본부 : 대전광역시 동구 홍도로 51번길 13 청와대 105호
제호 : OTN뉴스  |  홈페이지 주소 : www.kotn.co.kr  |  메일 : sus7232@naver.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헌선  |  등록일: 2015년 08월 28일
Copyright © 2019 OTN뉴스. All rights reserved.